맛있는 음식 추천

[이수역] 방배김밥 - 유부김밥의 매력, 소고기김밥이라고 해도 믿을 만해요! (비건김밥으로 추천)

다점 2022. 1. 29. 23:14

어릴적 가족들과 한강공원을 놀러갈 때 마다 아버지는 차를 한 길에 세워두시고는 뜨끈뜨끈한 김밥을 사오셨다. 차 안에서 은박지를 벗기며 너무나도 맛있게 먹었던 김밥을 잊을 수가 없었다. 바로 이수역의 방배김밥이다. 벌써 수십년이 넘게 이 자리에 있는 전통적인 김밥집이다.

시간이 지나 라이스쉐프라는 브랜드를 만든 것 같은데 방배김밥이 더 친근하다. 이대점과 삼성역에 있는 분점을 가봤는데, 역시 본점이 속이 푸짐하고 맛있다. 그런데 이대역도 만드시는 분이 너무 잘 만드시고 특히 진미김밥이 정말 맛있어서 자주 갔었는데 요즘 문을 닫은 것 같아서 속상하다.

방배김밥의 시그니처는 유부김밥이다. 유부를 특별한 비법으로 우엉과 오래 볶아서 속을 꽉 차 넣은 김밥인데, 특징이 마치 소고기 맛이 난다는 것이다. 그 유부의 쫄깃함과 우엉의 아삭한식감과 짭쪼름한 맛이 정말 환상의 궁합이다.
밥의 분량이 작은 것을 보라! 이 집이 김밥 말기에 정석이라는 것이 느껴진다. 지금 생각해보니, 비건김밥으로도 딱이다. 소고기가 아닌 유부와 우엉으로 맛을 냈기 때문이다.

양도 푸짐하고 작지도 않아서 좋다.

유부와 우엉 뿐만이 아니라 다른 속재료도 이렇게 푸짐하게 들어가있다. 시금치와 당근도 꽉꽉 채워져있다. 더 설명은 필요 없다. 그냥 맛있으니까!
식감도 좋고 속도 편하다. 내게는 본점까지가 멀어서 지점이 여러군데 더 생기면 좋겠다…
오래된 간판마저 멋진 방배김밥… 더 널리 알려지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