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먹어보고] 오장동 함흥냉면, 함흥계통의 강자는 누구일까

by 다점 2022. 5. 25.

롯데백화점에 맛있는 회냉면이 있어서 자주 방문한다. 오늘도 쫄깃한 식감과 찰싹 달라붙는 냉면의 식감을 그리워하며 방문했는데 월요일이라 문을 닫았다…

더워지는 시기에 냉면을 포기할 수 없어서 오장동 함흥냉면집을 갔다. 지나가며 몇 번 본적은 있지만 오늘 처음 방문했다.

섞임 비빔냉면을 선택했다. 회와 고기가 같이들어가 있는 것이었다.

만두 두 개도 같이 나오는 세트로 주문!

일단 냉면 전에 나오는 육수는 맛있었다. 아삭하게 무생채도 넣어서 비벼봤다.

개인적인 평은 양념이 맛이 그저 그랬다. 일단 양념의
감칠맛이 덜하고 냉면의 면과 같이 어울리지 못하는 느낌이었다. 강남면옥 함흥냉면이 더 나을것 같기도 하고… 백화점 식품관 코다리 냉면! 그게 더 맛있는 것 같다. 함흥의 얇은 면을 좋아하지만, 못지 않게 양념 맛도 중요함을 알았다. 비빔이지만 맵지 않으니 매운 거 싫어하시는 분은 괜찮을지도 모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