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안] 청화집 병천순대 맛집 (feat. 황교익 맛칼럼니스트 추천 & 내돈내산)

by 다점 2022. 7. 5.

천안에 도착해서 점심 먹을 곳을 찾으러 갔습니다! 그 중에서 황교익님의 추천맛집을 픽하게 되었어요.

생각보다 외관은 평범한 동네식당 같았어요.

메뉴는 순대국과 순대입니다!

백년가게라고 하네요! 이 맞은편에도 순대국집이 있는데 저는 이 곳으로 왔습니다.

먼저 순대국이 나왔는데, 풀샷을 못 찍었습니다. 깔끔하고 무난한 맛이였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잡내가 없었어요.

이렇게 뚝배기에 국물만 주시는데 이건 순대를 주문하면 주시는 것 같아요! 정과 센스에 감동^^

순대국에 들어가는 순대와는 다른데, 순대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물론 잡내가 없고 먹은 후에도 깔끔하여 또 생각이 나더라구요.


정말 블랙푸딩이라고 말할 정도로 부드러웠고 선지가 많이 들어갔는디 크리미했습니다. 순대국도 좋지만 순대도 드셔보세요~


순대국 식당이면 빠질 수 없는 무김치와 배추김치! 무김치가 맛있었네요^^ 천안에 가신다면, 순대국을 잘 드신다면 한 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