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 추천

미국에서 난리난 K-김밥, 얼마나 맛있을까? 한국에서 먹어보기 (ft. 유부우엉김밥)

by 다점 2024. 1. 15.

 

 

작년에 미국 트레이더조스에서 대박난 김밥이 있다. 오픈런해서 사야할 정도로 빠르게 팔려서 인기가 급상승한 김밥이다. 바로 위사진에 나온 유부우엉김밥!! 이 김밥이다. 기사로 내용을 접하고 궁금해서 먹어보고 싶었는데, 우연히 편의점에서 살 수 있었다. 계속, 판매하는 건지 이벤트성인지 모르겠지만 운좋게 얻었다!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 

 

 

 

일단 열어보았더니 이렇게 생겼다. 조금만 뜯고 전자렌지에 돌려야 하는데 너무 많이 뜯었다... 

 

 

내용물은 그냥 평이하다. 미국에서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가 내용물이 채식이기 때문이다. 고기가 없이 유부와 우엉으로 김밥맛을 내서 더 인기가 많다고 한다. 전자렌지 700W는 3분, 1000W는 2분 10초인데, 대충 2분 20초 정도 돌렸다.

 

 

다 돌렸더니 뜨끈뜨끈한 김밥이 되었다. 일단, 먹어보니 맛이... 좋다!!! 한국에서 유명한 김밥인 방배김밥 생각이 난다. 만들자마자 냉동이 된 건지 신선도도 나쁘지 않고 따뜻해서 더 맛있다. 김도 눅눅하지 않다. 이 맛에 인기가 높았다면 아주 이해가 가는 맛이다. 오히려 다른 편의점보다 저 괜찮은 것 같기도 했다. 해외에서는 김밥도 비싸고 구하기도 어려우니 대형마트에 이렇게 공급이 된다는 것은 아주 좋은 아이디어였던 것 같다. 무엇 보다 맛있다는 것이 큰 성공요인이지 않았을까!

다만, 플라스틱 용기가 전자렌지에 괜찮을지는 모르겠다... 한 번 정도 시도해보는 건 괜찮은 것 같다. 

댓글